보잉의 새 CEO인 켈리 오트버그(Kelly Ortberg)가 경영권을 잡았다.

로버트 K. “켈리” 오르트버그(Kelly Ortberg)는 보잉의 새로운 사장 겸 CEO이며, 2024년 8월 8일부터 오르트버그 보잉 이사회에서 활동하게 된다.

제공: 보잉

우주 비행사 로버트 “켈리” 오트버그 보잉목요일에 새로운 CEO가 단 하나의 임무를 맡았습니다. 바로 미국 제조 아이콘의 명성을 회복하는 것입니다.

이 야심찬 목표에는 보잉이 규제 기관, 항공사 및 대중의 신뢰를 회복할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하는 수천 건의 일일 결정이 포함됩니다. 반복되는 제조 결함을 종료합니다. 크고 작은 고객에게 적시에 일관된 항공편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돈을 태우지 마세요.

그 현금 소모량은 올해 현재까지 약 80억 달러에 달하며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한편, 보잉 주가는 수요일 현재 올해 들어 37% 하락했다.

Ordberg의 Day 1 작업은 워싱턴 주 렌턴에 있는 Boeing 공장에서 진행 중입니다. 그곳에서 가장 잘 팔렸지만 문제가 있는 737 Max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그는 직원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안전 및 품질 프로그램을 검토할 계획이며 다른 보잉 공장도 비슷한 방문을 할 예정입니다.

그는 목요일 직원들에게 보낸 메모에서 “내가 보잉 팀의 일원이 되어 얼마나 자랑스럽고 흥분되는지 이루 말할 수 없다”고 말했다. “우리는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해야 할 일이 많습니다. 함께 협력하면 우리 모두가 기대하는 업계 리더로 회사를 되돌릴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분석가들과 업계 관계자들은 상업 및 방위산업 공급업체인 록웰 콜린스(Rockwell Collins)에서 수년간 근무한 후 30년 넘게 업계에 몸담은 베테랑인 64세의 오르트버그(Ortberg)를 조심스럽게 열광하고 있습니다. 엔지니어링 배경(그는 기계공학 학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가장 중요한 것은 그가 보잉 외국인이라는 점일 것입니다.

Aerodynamic Advisory의 상무이사인 Richard Aboulafia는 “이 사람은 업계에서 놀라운 평판과 경험을 갖고 있습니다. 그는 사람들의 말을 듣고 물러서지 않게 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사업에 문제가 있다

보잉이 생산을 안정화하고 제조 결함을 제거하려고 노력할 때 이러한 기술이 핵심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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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잉의 상업용 항공우주 부문 최고 보안 관계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미국 교통안전위원회(National Transportation Safety Board)는 이번 주 초 회사가 올해 초 직면했던 치명적인 도어 플러그 파열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설계를 수정하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이는 포장된 몇 달 된 보잉 737 맥스 9에 대한 NTSB 조사의 일환으로 오레곤에서 이륙하던 중 도어 플러그가 공중에서 폭발했습니다. 이번 충돌로 심각한 부상을 입은 사람은 없었지만, 보잉은 2018년과 2019년에 가장 많이 팔린 737 Max 항공기의 두 차례 치명적인 충돌 사고에서 벗어나기 위해 노력하면서 보잉을 다시 위기 모드로 몰아넣었습니다.

NTSB 청문회에서 직원의 증언에 따르면 생산 압력과 비행기에 대한 빈번한 수정이 나타나 보잉 공장에 관심이 집중되었습니다.

Ortberg는 메모에서 “나는 진행 상황과 개선해야 할 부분에 대한 소식을 공유하면서 모든 단계에서 투명하게 설명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팀원들과 이해관계자들로부터 보고 듣는 내용을 시의적절하게 전해드리겠다”며 보고서를 직원들과 공유하겠다고 약속했다.

보잉은 지난 달 MAX 인증 과정에서 미국 정부를 속인 혐의로 유죄를 인정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3년 동안 회사에 대한 독립적인 기업 모니터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Aardberg는 비즈니스 제트기 사업뿐만 아니라 새로운 737 및 777 모델의 인증 지연을 포함하여 방산 부문의 문제도 해결해야 합니다.

해당 사업부는 차기 에어포스원 항공기 역할을 하게 될 747기 두 대에 문제가 있지만 예정보다 몇 년이나 늦어지고 있다. 한편 NASA는 지난 6월 초 보잉의 스타라이너(Starliner) 캡슐 발사 실패 이후 우주비행사 부치 윌모어(Butch Wilmore)와 수니 윌리엄스(Suni Williams)를 국제 우주 정거장에서 데려오기 위해 대신 SpaceX를 사용할지 여부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보잉이 에어버스의 경쟁자로 떠오르면서 신형 항공기 출시 여부도 결정되고 있다.

Bank of America 항공우주 분석가 Ron Epstein은 Ordberg의 CEO로서의 첫 100일이 매우 중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월요일 메모에서 “임기 초기에 내려진 결정은 회사에 세대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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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rtberg와 그의 팀은 Boeing의 인력을 교육해야 하며, 팬데믹으로 인해 숙련된 직원이 매각되거나 해고된 후 공장에서 수천 명의 신규 근로자를 고용해야 합니다. 워싱턴주와 오레곤주 보잉 공장 노동자 약 3만 명을 대표하는 노동조합은 40% 이상의 임금 인상을 요구하고 있으며 지난달 조합원들은 올 9월 합의가 타결되지 않는 한 파업을 승인했다.

국제 기계공 및 항공우주 노동자 연합의 지역 회장인 존 홀든은 지난주 성명에서 “안전과 품질의 원칙은 생산 속도만큼 중요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새 CEO와의 이번 잠재적인 협력은 보잉이 인력에 대한 헌신을 보여주고 작업 현장에서 재능 있는 IAM 구성원의 뛰어난 생산성과 역량을 인식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입니다.”

지난 주, 또 다른 분기 손실을 기록한 보잉은 올트버그가 연말까지 사임할 데이브 칼훈(Dave Calhoun)을 대신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플러그가 폭발한 후 문 부분에서 대규모 행정 개편이 이루어졌습니다. Calhoun은 2020년 초 위기에 처한 Boeing을 인수하여 두 번의 Max 충돌 사고를 처리한 혐의로 해고된 Dennis Muilenburg를 대신했습니다.

보잉은 여전히 ​​버지니아주 알링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2022년에 본사를 시카고에서 이전할 것이라고 발표했지만, 오르트버그는 보잉의 비즈니스 제트기 생산 대부분이 이루어지는 시애틀 지역에 남을 예정입니다.

Otberg는 첫날 메모에서 직원들에게 “지금까지 고객 및 업계 파트너와 대화하면서 예외 없이 모든 사람이 우리가 성공하기를 원한다는 것을 말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많은 경우 성공하려면 우리가 필요합니다. 이는 우리가 발전할 수 있는 훌륭한 기반입니다.”

팬데믹으로 인한 수요 급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 및 수백 개의 공급업체와 함께 올바른 길을 가는 것은 Ortberg와 회사에 매우 중요합니다. 보잉의 기본 고객과의 관계는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항공사 CEO가 회사 이사회와의 회의를 요청한 이후 리더십 개편이 이루어졌습니다.

사우스웨스트 항공 보잉의 가장 큰 고객 중 하나인 이 회사는 다른 항공사와 마찬가지로 연료 효율이 더 높은 보잉의 신형 제트기 인도 지연을 이유로 성장 계획을 축소했습니다. 항공사의 CEO는 Artberg가 앞으로 이루고 있는 엄청난 업적을 지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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밥 조던 최고경영자(CEO)는 서면 성명을 통해 “보잉을 미국의 선도적인 항공우주 기업으로 되돌리기 위한 켈리 오트버그와 협력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강력한 보잉은 사우스웨스트 항공과 우리 업계에도 좋은 일입니다.”

— CNBC의 Michael Sheets가 이 기사에 기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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