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잉, 747기 최종 인도로 ‘하늘의 여왕’과 작별



CNN

최초의 점보 제트기가 수백만 명의 승객이 저렴하게 항공 여행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매력적인 새 제트기 시대를 열었던 지 반세기가 넘은 마지막 보잉 747이 화요일에 인도될 예정이며 마지막 장의 시작을 알립니다. 매우 인기있는 비행.

존재하는 함수에서 온라인 생중계 동부 표준시 오후 4시, 비행기는 워싱턴 주 에버렛에 있는 보잉 공장의 새로운 소유주인 미국 화물 운송업체인 Atlas Air에게 인도됩니다.

최종 747기는 유료 승객을 태우지 않지만, 이 항공기의 인도는 독특한 이층 여객기인 “하늘의 여왕”의 또 다른 이정표입니다.

5년 전 마지막 승객 747이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747의 긴 수명은 이제 점점 더 가까워지고 있으며 항공사는 더 작고 경제적인 비행기로 선호도를 전환함에 따라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화요일 배송은 전 세계 항공 커뮤니티가 오랫동안 기다려온 순간이었습니다. 보잉이 2020년 7월 한때 기함이었던 기함의 생산을 중단하겠다고 발표한 이후 항공 애호가들은 최종 747기의 모든 생산 단계를 지켜보았습니다.

N863GT로 등록된 이 항공기는 12월에 처음 공개되었습니다. 보잉 조립 라인에서 굴러 는 가려져있어 부식 방지 녹색 페인트. 1월 초, 이미 Atlas Air 상징색을 착용한 비행기의 사진이 온라인에 등장했습니다.

2016년 사망한 보잉 747 프로젝트의 수석 엔지니어인 조 서터(Joe Sutter)를 기리는 기수 옆의 데칼은 많은 사람들이 이 전설적인 항공기의 “아버지”로 간주합니다.

흥미롭게도 아폴로 이전의 달 착륙 제트기(몇 달 전인 1969년 2월에 하늘을 날았다)의 경우 보잉 747의 제품 라인이 가장 최근의 경쟁 제품인 에어버스 A380보다 오래갑니다. 2003년에서 2021년 사이에 제조되었습니다.

2000년대 초반에 유럽의 이층 항공기가 도입되면서 Boeing은 2005년에 747 디자인의 마지막 버전을 발표하게 되었으며, 그때쯤이면 이미 노후화되기 시작했습니다.

유서 깊은 점보 제트기의 마지막 변종으로 알려진 B747-8I(또는 B747-8 Intercontinental)는 엔진이 4개인 대형 항공기의 백조 노래임이 입증되었습니다.

현재 A380을 즐기고 있지만 회복코로나19 이후의 항공 회복에 대응하여 항공사들이 저장된 기체를 다시 가동하기 위해 서두르면서 하늘의 거인들은 더 작은 트윈 엔진 제트기의 운영 유연성 및 연비와 경쟁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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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 분석 회사인 Sirium에 따르면 2022년 12월 현재 747의 승객용 버전은 44대뿐입니다. 이는 팬데믹으로 인해 항공 여행이 마비되기 직전인 2019년 말, 특히 747과 기타 와이드바디 제트기가 주로 사용된 국제 노선에서 여객기로 서비스되던 130대 이상에서 감소한 것입니다. 제트기의 대부분의 여객기 버전은 대유행 초기 몇 달 동안 접지되었으며 서비스로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루프트한자는 B747-8의 승객용 버전을 운영하는 가장 큰 항공사로, 현재 보유 항공기는 19대이며 몇 년 동안 점보 비행 승객을 유지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습니다.

747은 화물 운송업체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있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시리아에 따르면 아직 314,747대의 화물기가 사용되고 있으며, 그 중 다수는 화물기로 개조되기 전에 여객기로 사용되었습니다.

독특한 노즈 로딩 기능과 조종석의 높은 위치는 낮은 동체 전체 길이를 남겨 대형 화물을 운반할 수 있어 화물에 선호됩니다.

화요일 인도는 또한 1967년부터 747기가 제조된 보잉의 거대한 에버렛 공장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에 대한 의문을 제기합니다.

이 시설은 보잉 747을 위해 지어졌으며 회사에 따르면 세계에서 가장 큰 건물입니다. 이곳은 보잉 광동체 여객기인 767, 777, 787의 주요 생산지였습니다(베스트셀러 내로우 바디 737은 시애틀 지역의 다른 지역인 렌튼에서 생산되었지만).

지난 몇 년간의 발전으로 회사의 산업 중심이 다른 곳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B747을 잃은 것 외에도 Everett은 최근 Boeing이 사우스캐롤라이나 주 찰스턴에 있는 공장에서 생산을 통합하기로 결정한 후 787 생산 라인을 잃었습니다.

보잉은 상업적 전망이 제한적인 비교적 오래된 모델인 에버렛에서 B767을 계속 생산하고 있으며, 현재 새 버전을 기대하며 생산률이 낮은 B777도 생산하고 있습니다. B777X. 그러나 후자는 몇 가지 지연에 직면했으며 현재 예상보다 길고 복잡한 것으로 입증된 인증 및 개발 프로세스를 진행 중입니다.

최종 점보 배송을 앞두고 보잉은 747 최종 조립 라인을 수용하는 시설로 무엇을 할 것인지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보고서가 나왔습니다 저장된 B787 Dreamliner에서 작업하는 데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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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동일한 소식통에 따르면 Boeing은 Everett에서 추가 B737을 제조할 수 있습니다. 이 베스트 셀러 모델의 생산은 현재 광역 시애틀 지역 바로 남쪽에 있는 렌튼의 다른 시설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1월 31일의 팡파레에도 불구하고 아직 두 대의 보잉 747 인도가 대기 중이며 결코 사소한 일이 아닙니다.

이들은 일반적으로 “Air Force One”(미국 대통령이 탑승할 때만 사용되는 호출 부호)이라고 불리지만 기술적으로는 VC-25라고 불리는 두 개의 새로운 미국 대통령 전용기입니다.

이 두 비행기는 모두 이미 제작되었으며 원래 2015년에 파산한 러시아 항공사 Transaero로 향했습니다. 미래의 두 공군은 현재 대선에 대비하기 위해 대대적인 수정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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