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전기차·소프트웨어로 3000명 감원

8월 22일 (로이터) – Ford Motor Co(FN) Tesla Inc는 회사에 합류하기 위해 구조 조정을 함에 따라 주로 북미와 인도에서 총 3,000명의 급여 및 계약직을 감축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TSLA.O) 소프트웨어로 구동되는 전기 자동차 개발 경쟁.

Ford CEO Jim Farley는 몇 달 동안 미시간주 디어본에 있었습니다. 그는 자동차 제조업체가 너무 많은 인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동차 산업이 전기 자동차 및 디지털 서비스에 필요한 기술이 부족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빌 포드(Bill Ford) 팔리 회장과 포드 회장은 공동 이메일에서 “우리는 일자리를 없애고 사업 전반에 걸쳐 운영을 재정비하고 단순화하고 있다. 이번 주 후반에 사업 영역 리더로부터 자세한 내용을 듣게 될 것”이라고 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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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 주가는 미 증시 폭락 속에 정오 거래에서 4.8% 하락했다.

다른 기존 자동차 제조업체와 마찬가지로 Ford는 전통적인 연소 기술 제품 라인을 지원하기 위해 주로 고용된 인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Farley는 Ford가 더 광범위한 전기 자동차 라인을 개발하기 위한 전략을 설명했습니다. Tesla와 마찬가지로 Ford는 연결에 의존하는 디지털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통해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려고 합니다.

Tesla의 세전 이익 마진은 올해 Ford를 능가했으며 Farley는 비용 절감의 필요성에 대해 무뚝뚝했습니다.

2018년 4월 10일 영국 런던에서 열린 새 모델 출시 행사에서 2018 포드 포커스의 휠이 공개되었습니다. REUTERS/한나 맥케이

월요일 직원들에게 보낸 이메일에서 Farley와 Ford는 회사의 비용 구조가 “전통적인 경쟁업체와 새로운 경쟁업체에 비해 경쟁력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배터리, 원자재 및 운송 비용의 상승은 Ford 및 기타 자동차 제조업체에 추가적인 압박을 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포드는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30억 달러의 추가 비용이 발생했음에도 불구하고 연간 이익 예측을 고수했습니다.

포드는 사업을 전기, 내연 기관 및 상용차 사업으로 분할하기 시작했습니다. Farley는 7월의 소각 작업에서 “비용 절감이 일어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월요일 포드는 정리해고가 회사의 모든 부분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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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사 General Motors Co (GM.N) 전기 자동차 전략을 가속화하기 위해 준비하면서 2018년 말에 14,000명을 해고했습니다.

Ford, GM 및 Stellantis의 북미 사업은 내년에 디트로이트 자동차 제조업체의 미국 공장 노동자를 대표하는 United Auto Workers Union과 계약 협상을 시작할 때 새로운 노동 도전에 직면할 것입니다.

UAW 지도자들은 전기 자동차가 제조 일자리를 줄이고 비조합 배터리 및 EV 하드웨어 산업으로 더 많은 일자리를 분산시킬 것이라는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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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르나데트 바움의 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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