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찌, 아시아 경기 둔화로 매출 20% 감소

  • 오이 마리코
  • 비즈니스 특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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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리에 본사를 둔 구찌 소유주 케어링(Kering)은 아시아 경기 침체로 인해 구찌의 1분기 매출이 20% 감소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경고는 경쟁사인 LVMH, 에르메스와 대조된다.

명품 시장은 지난 10년 동안 성장했지만 최근 몇 년간 매출은 그다지 인상적이지 않았습니다.

구찌는 경제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국에서 매출의 약 3분의 1을 벌어들이고 있다.

드라이가 말했다 성명서에서 이익 경고는 “특히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구찌의 급격한 판매 감소를 반영합니다”. 회사는 4월 23일 재무실적을 보고할 예정이다.

구찌는 지난해 그룹 영업이익의 3분의 2를 차지했다. Kering의 다른 브랜드로는 Yves Saint Laurent, Balenciaga 및 Bottega Veneta가 있습니다.

이에 비해 루이비통, 모엣&샹동, 헤네시를 소유하고 있는 더 큰 경쟁사인 LVMH는 2023년에 예상보다 높은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헤르메스는 전 세계 모든 직원에게 보너스를 지급할 계획으로 지난해 기록적인 연간 매출을 축하했습니다.

그들의 결과는 럭셔리 시장의 반등을 보여주지만, Gucci는 경제적 압박에 더 취약한 젊고 현명한 쇼핑객을 표적으로 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난해 케어링은 장 프랑수아 팔루스(Jean-François Palus)를 CEO로, 사바토 데 사르노(Sabato De Sarno)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임명해 구찌 경영진을 개편했다.

그의 Ancora 컬렉션의 첫 번째 아이템은 2월 중순에 출시되었습니다.

케어링 측은 해당 컬렉션이 “매우 호평을 받았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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