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on Musk의 트위터 열풍은 Tesla 주가 하락의 주요 원인이 아닙니다.


뉴욕
CNN

Elon Musk와 Tesla에 대한 대중적인 오해가 표면화되었습니다. 거대 억만장자의 Twitter에 대한 애착이 올해 Tesla 주식이 그토록 많은 가치를 잃은 주된 이유입니다. 그러나 이번 주 Tesla의 급격한 주식 매도는 Musk의 자동차 회사의 문제가 Twitter를 넘어 확장된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머스크가 트위터를 통해 CEO에서 물러날 수도 있다는 신호를 보냈지만 투자자들은 테슬라의 매출과 이익 전망이 악화되고 있다고 우려했다. 수요 약세의 신호: Tesla는 드문 판매를 발표합니다. 이 회사는 연말까지 차량을 인도받는 구매자에게 두 가지 리베이트를 제공했으며, 이달 초 처음에는 $3,750 할인을 제공했습니다. Tesla는 목요일에 그 할인을 $7,500로 두 배로 늘렸습니다.

Wedbush Securities의 기술 애널리스트인 Dan Ives는 “전반적으로 전기 자동차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시기에 Tesla는 중국과 미국에서 수요 균열을 보기 시작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250에서 $175. “Tesla의 제정된 가격 인하는 주식에 대한 낙타의 등을 부러뜨린 지푸라기입니다.”

Tesla 주식이 하락하는 또 다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미국 경제는 할 수 있다 경기 침체의 가장자리 내년에는 자동차 판매가 어려움을 겪을 것입니다. 목요일 트위터 스페이스 콜에서 머스크는 경제가 2023년까지 “심각한 불황”에 빠질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로이터에 따르면 그는 “사람들이 현재 생각하는 것보다 더 많은 거시적 드라마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하면서 가정과 자동차가 경제 상황에 의해 “비례적으로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Tesla 주가의 문제 중 하나는 비평가들이 그만한 가치가 있는지에 대해 의문을 제기한다는 것입니다. 조 달러 가치 평가 연초에 그랬습니다. 전성기에 Tesla는 세계 12대 자동차 회사 매출의 일부를 차지했지만 그 수는 그보다 많았습니다. 현재 가치는 3990억 달러입니다.

Tesla의 또 다른 팬인 Lupe Ventures의 Gene Munster는 “거의 능가할 뻔했습니다. 저는 여전히 테슬라가 훌륭한 회사가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나는 우리가 이런 숫자를 다시 보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거기에 도달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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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간 50%의 판매 성장 목표인 Tesla의 성장 전망은 이러한 가치 평가를 주도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지난 10월 합의 그 판매 목표를 놓쳤다 올해.

2020년 한 해에만 743% 상승한 거대한 글로벌 자동차 산업을 혼란에 빠뜨린 천재라는 머스크의 명성이 주가 랠리를 주도했습니다.

“Tesla는 자동차 제조업체가 아닌 파괴적인 기술 회사로 간주되었으며 많은 프리미엄이 Musk와 관련이 있습니다.”라고 Ives는 말했습니다.

Tesla의 비평가들은 높은 가치 평가의 상당 부분이 미래 제품에 대한 Musk의 약속에 기반하고 있으며, 그 중 많은 부분이 원래 약속된 지 몇 년 후에 나온다고 말합니다.

테슬라 픽업트럭인 사이버트럭이 대표적이다. 원래 게시됨 3년 전, 그들은 2021년에 생산을 시작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현재 내년 생산을 시작하여 2024년에 생산을 늘릴 예정입니다. 포드 그리고 신생 EV 메이커 리비안, 둘 다 오늘 구입할 수 있는 전기 픽업이 있습니다. 또한 General Motors의 계획된 전기 픽업 제품을 따를 수도 있습니다.

애널리스트들 사이에서 테슬라에 대한 가장 큰 비판자 중 한 명인 고든 존슨은 “일론 머스크는 진실에 대해 병리학적 문제가 있다”고 말했다. “사람들이 그가 천재이자 혁신가라고 말할 때 그것은 그가 결코 이행하지 않은 모든 약속에 근거한 것입니다.”

Johnson은 Tesla 주가가 약속보다 앞서 다른 자동차 회사처럼 가격이 책정되기 시작하면 Tesla 주가는 훨씬 더 가파른 하락세를 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Tesla는 성장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거의 매년 새로운 공장을 건설해야 하지만 봄에 문을 연 독일과 텍사스의 새로운 공장은 아직 최대 용량으로 가동되지 않고 있습니다. 중국 공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시장 판매 부진으로 생산량을 줄여야 했다.

“미국의 수요가 무너졌다”고 그는 말했다. “2개월 전에는 대기 시간이 2~3개월이었습니다. 이제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3분기에 판매하는 것보다 더 많은 차를 만들 것입니다. 그것이 초과 용량의 정의입니다.

유럽의 폭스바겐과 중국의 BYD가 일부 주요 시장에서 이 타이틀에 도전하고 있지만 Tesla는 여전히 전 세계적으로 가장 큰 EV 제조업체입니다. 그리고 더 많은 경쟁은 Ford 및 GM과 같은 기존 자동차 제조업체에서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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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터가 올해 Tesla의 주가 하락에 역할을 하지 않았다는 것은 아닙니다. Tesla 주식은 Musk 가치의 66%를 잃었습니다. 트위터에 관심 4월 첫 출시, 그에 비해 45% 하락 계약 대상 10월 말.

투자자들은 머스크가 테슬라 주식을 팔아 440억 달러 상당의 트위터 인수 비용을 지불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는 사실에 실망했습니다. 테슬라 최대주주 머스크, 가지다 230억 달러 상당의 테슬라 주식 매각 트위터에 대한 그의 관심은 4월에 공개되었습니다.

머스크는 목요일 트위터 스페이스콜에서 적어도 2024년까지 테슬라 주식을 팔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나 그는 자신의 이전 지위에 부응하지 못했습니다. 4월의 약속 그는 테슬라 주식을 팔았고 그 이후로 144억 달러 상당의 주식을 팔았습니다.

“머스크가 주식 매도를 마쳤다고 말하는 것은 피노키오 상황입니다. 투자자들은 그가 말만 하는 것이 아니라 걸어가는 모습을 보고 싶어합니다.”라고 Ives는 말했습니다.

또 다른 트위터 요소: 머스크는 테슬라, 스페이스X와 함께 자신이 이끄는 세 번째로 큰 회사인 트위터의 CEO로 자신을 지명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은 테슬라에 대한 머스크의 집중력 상실이 월스트리트의 예전 숭배자들을 놀라게 했다고 추측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주 Kasthuri가 달리기 시작했습니다. 투표 — 물론 트위터에서 — 그가 원하는지 묻습니다. CEO 직함을 버리고 그의 소셜 미디어 게임에서. 그는 결정을 따르겠다고 약속했고, 조사 대상자의 57.5%가 그가 떠나길 원한다고 말했습니다.

그 출발은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Musk는 트윗했습니다. 그는 사임할 것이다 “그 일을 맡을 만큼 어리석은 사람을 찾자마자!” 같은 트윗에서 그는 트위터에서 CEO 직위를 포기할 수도 있지만 CEO에서 새로운 “바보”를 찾은 후 “소프트웨어 및 서버 팀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하면서 완전히 물러나지는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일요일 늦은 여론 조사 결과는 월요일 초기 거래에서 Tesla 주식을 상승시키기에 충분했지만 주식은 하루 약간 하락한 상태로 마감되었으며 매일 훨씬 더 많은 기반을 잃었습니다. Tesla 주가는 목요일에 9% 하락했고, 금요일에 다시 2% 하락한 후 18% 하락한 주를 마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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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는 트위터 사태가 테슬라 브랜드에 얼마나 많은 피해를 입혔는가이다. Musk는 수천 명의 직원을 해고하고 허용되는 경우 언론인을 금지했습니다. 도날드 트럼프 그리고 이전에 금지된 다른 계정이 다시 온라인으로 초대되었습니다. Anthony Fauci 박사가 기소되었습니다.포옹 음모 이론 그는 짧은 CEO 재임 기간 동안 트랜스 반대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그것은 그를 일부 사람들에게 사랑했을지 모르지만 환경 친화적인 자동차에 기꺼이 프리미엄을 지불할 자유주의자를 포함한 다른 잠재적 구매자를 화나게 했을 수 있습니다.

Munster는 “정량화할 수 있는 피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하며 트위터 프로모션으로 Tesla가 매출의 5%를 비용으로 지불했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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