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SA는 Artemis Moon 미션을 위해 Jeff Bezos의 파란색 룩을 선택했습니다.

두 번째 시도에서 Jeff Bezos와 그의 로켓 회사는 NASA 우주 비행사를 달 표면으로 데려가는 계약을 따냈습니다.

씨. NASA는 금요일 Bezos의 회사인 Blue Origin과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Artemis V는 NASA의 Artemis 프로그램의 또 다른 핵심 구성 요소로, 남극을 탐험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우주 비행사를 달로 돌려보내는 것입니다. 우주 비행사는 Artemis III 및 IV 임무를 위해 SpaceX에서 개발한 차량을 타고 달에 착륙하려고 합니다.

“우리는 더 많은 경쟁을 원합니다”라고 NASA 관리자 Bill Nelson은 금요일 워싱턴에 있는 NASA 본부에서 열린 행사에서 말했습니다. “신뢰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백업이 있습니다.”

NASA는 Blue Origin에 34억 달러를 지불할 것이며 Blue Origin의 달 운송 담당 부사장인 John Coulouris는 개발 노력에 그 금액의 “훨씬 북쪽”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거래의 성공은 몇 번의 지연과 차질 이후에 Blue Origin의 유망한 컴백 연도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우주를 여행하지만 궤도에 진입하지 못하는 새로운 셰퍼드 차량은 지난 9월 발사에 실패했지만 승객은 없었다. Blue Origin은 원인을 찾고 올해 말 우주 관광객과 과학 화물을 실은 New Shepherd 비행을 재개하기를 희망합니다.

Blue Origin이 생산한 하드웨어 중 일부는 마침내 몇 달 안에 궤도 임무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 회사는 거대 항공우주 기업인 Boeing과 Lockheed Martin 간의 합작 투자 회사인 United Launch Alliance에서 개발한 Vulcan 로켓의 부스터 단계용 엔진을 개발했습니다.

Blue Origin은 페이로드를 궤도로 발사하는 훨씬 더 큰 로켓인 New Glenn을 공개적으로 엿볼 수도 있습니다.

Lunar Lander 계약을 위해 Blue Origin, Huntsville, Ala.는 Boeing 및 Lockheed Martin을 포함한 다른 항공 우주 회사에 합류했습니다. Dynetics는 Reston의 Leidos의 자회사인 Dynetics가 이끄는 두 번째 팀에서 우승했습니다. 입찰을 위해 항공 우주 계약자 Northrop Grumman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2021년에 Blue Origin과 Dynatics는 NASA가 2021년 거대한 Starship 차량의 변형을 만들기 위해 SpaceX와 29억 달러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을 때 실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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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기관은 특히 NASA 관계자가 원래 두 개의 계약을 체결하려고 했기 때문에 결정에 항의했습니다.

이것은 국제우주정거장으로의 화물과 인력 운송을 민간 기업에 아웃소싱하려는 NASA의 성공적인 노력과 병행될 것입니다. 기관 관계자는 경쟁이 비용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고 문제가 발생할 경우 중복성을 제공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SpaceX에 단 한 대만 수여하면서 NASA 관계자는 두 번째 착륙선을 위한 예산이 충분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SpaceX의 29억 달러 입찰가는 사상 최저 수준입니다. 블루오리진이 제안한 디자인은 60억 달러의 가격표가 붙었고, 다이네틱스가 제시한 디자인은 더 비쌌다.

Federal Government Accountability Office는 두 회사의 반대를 거부했습니다. Blue Origin은 나중에 연방 법원에서 소송을 제기했지만 다시 패소했습니다.

작년에 의회에서 큰 예산 증액을 받은 후 NASA는 두 번째 달 착륙선 경주를 발표했습니다. Dynatex와 Blue Origin은 노력에 참여하는 회사에 약간의 변화가 있었지만 다시 경쟁하기로 결정했습니다. Blue Origin의 원래 계획의 일부였던 Northrop Grumman은 Dynatics 팀으로 이동했습니다.

Blue Origin은 Boeing을 그룹에 추가했습니다. 로봇 달 착륙선을 개발하는 작은 Pittsburgh 회사인 Astrobotic; 그리고 작년 Blue Origin이 인수한 항공우주 기술 회사인 Honeybee Robotics가 있습니다.

두 명의 우주비행사를 달의 남극으로 데려가도록 설계된 블루 오리진 착륙선은 당분간 달에 착륙하지 않습니다.

SpaceX의 초기 29억 달러 계약은 현재 2025년 후반으로 예정되어 있지만 2026년 이후로 미뤄질 수 있는 Artemis III 동안 첫 달 착륙을 위한 착륙선을 제공하는 것이었습니다. 11월에 NASA는 SpaceX가 2028년에 계획된 Artemis IV에 착륙선을 제공하기로 한 계약에서 11억 5천만 달러의 옵션을 행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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