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ceX, 재사용 가능한 Falcon 9 부스터의 수명 연장 – Ars Technica

확대 / Falcon 9 로켓이 일요일 밤 플로리다 케이프 커내버럴 상공에서 폭발하여 Starlink 인터넷 위성 22개를 추가로 배치했습니다.

또 다른 Starlink 인터넷 위성 배치를 실은 Falcon 9 로켓이 일요일 자정에 이륙하여 1단계 부스터의 16번째 비행인 SpaceX 발사 차량으로 가장 많은 비행 기록을 세웠습니다. SpaceX는 이제 재사용 가능한 Falcon 9 부스터를 회사의 원래 목표의 두 배인 20회 비행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SpaceX의 고공 비행 로켓에 대한 몇 달 간의 검사 및 업그레이드는 최소한 서류상으로 비행이 15번째 발사를 완료한 후 5번 더 비행할 수 있음을 증명하기 위해 부스터의 “재인증”을 따랐습니다. 그리고 지난 12월에 상륙했다.

일요일 밤의 임무는 부스터의 연장된 수명을 순조롭게 시작하게 했습니다.

기록적인 로켓은 22개의 2세대 스타링크 위성을 실은 오후 11시 58분 EDT(03:58 UTC)에 플로리다 케이프 커내버럴에서 이륙했습니다. 로켓의 등유 연료 Merlin 엔진 9개는 약 2분 30초 동안 발사되어 우주 가장자리로 올라간 다음 부스터가 분리되어 바하마 북동쪽 SpaceX의 플로팅 착륙장 중 하나에 착륙했습니다.

상단 엔진이 점화되어 Starlink 위성을 궤도에 진입시켰습니다. SpaceX는 Starlink가 페이로드를 로드한 지 약 1시간 후에 발사 성공을 선언했습니다. 우주 비행 활동을 모니터링하는 천체물리학자 조나단 맥도웰(Jonathan McDowell)에 따르면 회사의 글로벌 인터넷 네트워크는 현재 궤도에 약 4,400개의 위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SpaceX는 현재 150만 명 이상의 가입자를 보유한 네트워크 용량을 늘리기 위해 수천 개의 Starlink 위성을 궤도에 추가로 배치할 계획입니다.

약 15층 높이의 Falcon 9 로켓의 첫 번째 단계는 발사 후 9분도 채 안되어 드론 선박의 갑판에 안착했으며, 착륙을 위해 속도를 줄이기 위해 중앙 엔진의 추력을 사용했습니다. 올해 SpaceX의 Falcon 로켓 제품군의 46번째 발사로 평균 4일에 한 번 비행했습니다.

SpaceX의 고공 비행 로켓이 16번째 발사 및 착륙 후 대서양의 드론에 실려 있습니다.
확대 / SpaceX의 고공 비행 로켓이 16번째 발사 및 착륙 후 대서양의 드론에 실려 있습니다.

SpaceX의 출시 웹캐스트를 진행할 SpaceX 엔지니어 Kate Tice는 “Falcon 9의 첫 번째 단계가 이제 기록적인 16번째로 성공적으로 출시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오늘 착륙은 Falcon 9 및 Falcon Heavy 임무를 포함하여 궤도 급 로켓의 206 번째 전체 착륙을 표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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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은 Falcon 로켓 제품군을 위한 SpaceX의 216번째 성공적인 미션으로, 우주 발사체 역사상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위업입니다.

SpaceX의 재고에서 B1058로 번호가 매겨진 부스터는 회사가 2020년 5월 첫 우주 비행사를 발사하면서 일요일 밤 비행하여 NASA 승무원 Doug Hurley와 Bob Behnken을 Crew Dragon Demo-2 임무에서 우주로 보냈습니다. 이 임무는 우주 비행사를 궤도에 진입시키는 미국 발사에서 거의 9년 간의 공백을 끝냈습니다.

SpaceX의 선단 부스터는 이제 3년 이상 동안 801대의 우주선과 페이로드 및 2명의 우주 비행사를 추가로 발사했습니다.

이것은 Falcon 9의 두 번째 부스터 수명입니다.

SpaceX의 건설 및 비행 신뢰성 담당 부사장인 Bill Gerstenmaier는 5월에 엔지니어들이 Starlink 임무를 위해 Falcon 9 부스터의 최대 20회 비행을 인증하는 과정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고객 위성을 이용한 발사는 비행 번호가 낮은 로켓으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NASA는 국제 우주 정거장에 대한 기관의 우주 임무를 위해 5회 이하의 비행으로 Falcon 9 부스터만 인증했습니다.

“이것은 우리에게 부스터를 재사용하고 계속 비행할 수 있는 많은 능력을 제공합니다.”라고 Kerstenmaier는 말했습니다. “저는 우리가 작업 중인 부스터로 우리의 선언문과 일부를 만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Block 5로 알려진 SpaceX의 최신 Falcon 9 로켓 디자인 반복은 2018년에 처음으로 비행했습니다. 당시 SpaceX는 각 Falcon 9 Block 5 부스터를 10번 발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었습니다. 무역 잡지 Aviation Week & Space Technology의 작년 보고서에 따르면 SpaceX는 각 비행 후 부스터를 양호한 상태로 반환하여 15개의 발사 및 착륙선의 수명을 연장했습니다.

SpaceX는 15번의 비행에서 경험한 피로도의 4배에 이르는 진동 테스트를 통해 부스터 구성 요소를 배치하여 엔지니어에게 로켓이 계속해서 성공적으로 비행할 것이라는 확신을 주었습니다.

이 회사는 약 16대의 비행이 입증된 Falcon 부스터를 함대에 보유하고 있으며 몇 대의 새로 제작된 로켓이 연말까지 비행할 예정입니다. 각 작업에는 새로운 상위 레벨이 필요합니다. 첫 번째 단계와 페이로드 페어링을 재사용하면 회사의 내부 발사 비용(Falcon 9 비행당 3천만 달러 미만으로 추정됨)을 낮출 뿐만 아니라 공장에 부담을 주지 않고 더 높은 비행 속도를 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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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aceX는 2023년까지 100개의 미션을 비행하는 것을 목표로 한 해를 시작했습니다. SpaceX는 2022년에 61번 비행합니다. SpaceX는 Falcon 9 발사체에 대한 작업을 계속하면서 엔지니어가 훨씬 더 빠른 발사체와 함께 완전히 재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한 가장 큰 우주선 차량을 테스트합니다.

그러나 SpaceX의 맹렬한 발사 속도에 대한 주요 제한은 비행 준비가 된 로켓의 가용성이 아니라 회사의 Falcon 9 발사대 3개의 돌파구입니다. SpaceX는 Cape Canaveral Space Force Station의 Space Launch Complex 40에서 5일마다 자주 비행했습니다. 캘리포니아 반덴버그 우주군 기지에 있는 팔콘 9 발사대는 10일 이내에 또 다른 임무를 위해 설치될 수 있습니다.

NASA의 케네디 우주 센터에 있는 SpaceX의 다른 완벽하게 작동하는 발사대는 현재 우주 정거장으로 승무원과 화물 비행을 지원하는 유일한 발사대이자 Falcon Heavy 로켓을 위해 설계된 유일한 시설입니다. 이 비행기는 Kennedy의 Launch Complex 39A에서 우선 순위를 가지며 Falcon 9과 Falcon Heavy 임무 사이를 전환하는 동안 패드를 재구성하는 데 최대 3주가 걸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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