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itter에서 X로: Elon Musk는 상징적인 인터넷 브랜드를 파괴하기 시작했습니다.

트위터는 10년 이상 동안 소셜 네트워크 고유의 문화와 어휘의 상징이 된 파란색과 흰색 새 로고로 식별되었습니다. “트윗”은 동사가 되었습니다. “트윗”은 게시물을 의미합니다. “Tweeps”는 Twitter 직원의 별명이 되었습니다.

일요일 늦게 Elon Musk는 모든 것에서 벗어나기 시작했습니다.

작년에 트위터를 인수한 이 기술 억만장자는 웹사이트를 소셜 플랫폼 X.com으로 리브랜딩하고 새 로고를 라틴 알파벳 24번째 문자의 양식화된 버전으로 교체하기 시작했습니다. 뉴욕타임즈가 본 사진에 따르면,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트위터 본사 내부에는 카페테리아에 X 로고가 투영되었고, 회의실은 노출, “eXult” 및 “s3Xy”를 포함한 단어로 변형되었습니다.

씨. 머스크는 오랫동안 이름을 바꿀 수 있다고 말했지만 프로세스 속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트위터 “곧 우리는 트위터 브랜드와 점차 모든 새들에게 작별 인사를 할 것입니다.”라고 그는 일요일 일찍 발표했습니다. 그는 트위터를 소셜 네트워킹뿐만 아니라 은행 업무와 쇼핑을 포함하는 X라는 “모든 활동”으로 전환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월요일 아침, Mr. 머스크도 그는 사진을 공유했다 거대한 X가 트위터의 샌프란시스코 사옥에 “Our HQ Tonight”라는 캡션과 함께 투사되었습니다.

10월에 회사 인수 계약을 체결한 이후 Mr. 머스크가 트위터에서 가장 눈에 띄게 변경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무대 뒤에서 그는 수천 명의 직원을 해고하고 사용자를 확인하는 배지와 서비스에서 말할 수 있는 것과 말할 수 없는 것을 관리하는 규칙을 포함하여 사이트의 기능을 변경하는 등 회사를 정비하는 조치를 취했습니다.

그러나 이름과 로고 변경은 무시할 수 없습니다. 트위터 이름을 삭제하기 시작하면서 Mr. 머스크는 2006년 회사 설립 이후 유명인사, 정치인, 운동선수 및 기타 사용자를 동등하게 기쁘게 하고 좌절시켰습니다. 트위터는 2010년에 파랑새 로고를 도입했고 2년 후에 업데이트했습니다.

수년 동안 트윗을 올리고 사이트에서 자신의 입지를 구축해 온 많은 트위터 사용자는 이러한 변화에 소외된 것처럼 보였습니다. “모두가 (욕설) 새 로고를 본 적이 있나요?” 배우 마크 해밀 그는 트위터에 월요일 #ByeByeBirdie 해시태그와 함께 다른 사람들은 Mr.를 방문합니다. 이 움직임은 머스크의 최근 타격으로 여겨졌으며 일부는 사이트를 트위터라고 부르고 계속 “트위트”할 것이라고 단호하게 말했습니다.

읽다  사우스캐롤라이나, 메릴랜드를 상대로 4강 진출

Forrester의 부사장이자 연구 책임자인 Mike Proulx는 브랜드가 동사가 될 때 “성배”라고 말했습니다. 브랜드가 대중 문화의 일부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사용법은 모든 면에서 하나의 문화 현상이 되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에서 15년 동안의 브랜드 가치를 단숨에 날려버렸고 이제 본질적으로 새롭게 시작하고 있습니다.”

씨. 머스크는 트위터 사용자들의 분노를 샀다. 그의 회사는 재정적 문제와 치열해진 경쟁에 직면해 있습니다. 라이벌 Meta는 이번 달에 Threads라는 실시간 공개 대화용 앱을 출시했습니다. 이 새로운 앱은 앱의 사용량이 면밀히 조사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일주일 만에 1억 다운로드를 빠르게 달성했습니다.

Branding Company Namestormers의 공동 설립자인 Mike Carr, Mr. 그는 머스크의 X 로고가 불길한 “빅 브라더” 기술 헤게모니 분위기를 가진 것으로 해석될 수 있다고 말했다. 그가 따뜻하고 날카롭다고 묘사한 파랑새와 달리, 아마도 약간의 데이트와 나쁜 언론에 의해 무거워졌을지 모르지만, 새로운 로고는 “훨씬 더 거칠다”고 그는 말했다.

그러나 Mr. 머스크 씨는 그가 도울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카가 말했다.

“잘못 이해하면 엘론 머스크가 아닌 다른 사람이고 사람들이 놀리기 시작할 수 있기 때문에 그는 더 위험합니다.” Carr는 중고차 회사인 CarMax를 포함하여 수천 명의 고객이 이름을 가져오도록 도왔다고 말했습니다.

씨. 머스크는 오랫동안 X라는 이름에 관심을 가져왔다. 1999년에 그는 발견을 도왔습니다. 엑스닷컴, 온라인 은행. 회사는 다른 스타트업과 합병한 후 회사 이름을 PayPal로 변경했습니다.

2017년, Mr. 머스크가 말했다. “당장 계획은 없지만 나에게 감상적인 가치가 크다”고 말했다. 그는 트위터에 당시.

테슬라 씨. Musk의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는 Model X라는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씨. Musk의 아들 중 하나는 X Æ A-12 Musk이며 종종 X로 축약됩니다. Twitter 인수를 마무리하기 위해 만들어진 지주 회사는 X Holdings로 명명되었습니다. 씨. Musk는 또한 인공 지능 회사인 xAI를 이끌고 있습니다.

“나는 문자 X를 좋아한다”고 그는 말했다. 게시됨 일요일에.

읽다  아시아 증시는 미국 인플레이션 데이터가 예상보다 부드럽다는 소식에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씨. Musk는 Twitter의 이전 기업 문화에 대해 혐오감을 표시했습니다. 그는 회사 내부 팀 이름과 제품에 새가 언급된 횟수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한때 그는 크라우드 소싱 팩트 체크 기능의 이름을 “Birdwatch”에서 “Social Notes”로 변경했습니다. 그는 최근 샌프란시스코 본사에서 Twitter 이름의 W를 다루었습니다.

트위터 창립자이자 전 CEO인 잭 도시(Jack Dorsey)는 이러한 변화에 동요하지 않는 사람들 중 하나입니다. 그는 월요일에 트윗에서 말했다. 머스크의 비전을 달성하는 데 이름을 바꾸는 것이 “필수”는 아니지만 이에 대한 주장이 있습니다.

“트위터 브랜드는 많은 짐을 짊어지고 있습니다.” 도시 썼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이름이 아니라 그것이 제공하는 유용성입니다.”

샌프란시스코 아티스트 Martin Crosser 팀의 일원 2011년에 그는 “단순함, 간결함 및 명확성”을 전달하기 위한 최신 Twitter 새 로고 디자인을 도왔습니다. 목표는 애플이나 나이키처럼 기억에 남을 로고를 만드는 것이었다고 그는 말했다.

씨. 그로저 씨. 머스크는 브랜드로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할 수 있지만 “나는 새가 문화에서 자리를 잡고 행복한 추억이 되거나 회사가 아닌 문화에 속하는 로고 중 하나가 되기를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